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2025-01-15     최하늘 기자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는 15일 진주시장애인문화체육센터에서 제12대 옥명식 회장 이임 및 제13대 이인우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 백승흥 진주시의회 의장, 유계현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경상남도의회 의원, 진주시의회 의원과 장애인총연합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패 수여, 12대 회장 이임사, 연합회기 전달, 13대 회장 취임사,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은 “장애인총연합회장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시민 모두가 편견없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우 신임 회장은 “소유의 시대에서 공유의 시대로 전환하는 시대적 흐름에 우리 모두 힘을 모은다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통합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장애인총연합회는 차이를 넘어 차별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는 11개 유형의 장애인단체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자립을 위해 장애인의 날 행사, 재활산행,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무자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