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알면 돈이 보인다-재백궁(財帛宮)
얼굴을 알면 돈이 보인다-재백궁(財帛宮)
  • 백결
  • 승인 2024.10.30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는 재백궁(財帛宮), 돈에 관한 이야기이다.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것이어서 가장 관심이 있는 부위(部位)이다. 관상에서 재물(財物)은 바로 ‘코’이다.

원문에 의하면 재백궁(財帛宮)의 오행(五行)은 토(土)에 해당하며 모양새는 튼실한 대나무를 반으로 잘 쪼개어서 엎어 놓은 것처럼 콧등이 반듯하고 코끝이 높게 솟아있으면서 살집이 양쪽으로 풍성하게 배치되어 보이면 천 개의 창고와 만개의 돈 궤짝을 갖게 되어 평생을 풍족하게 산다고 했다.

○코가 반듯하고 곧게 뻗어있는 모습에 콧방울이 넉넉하면 관운이 좋고 명예가 따른다.

○코가 반듯하고 옆으로 비뚤지 않으면 재물이 마르지 않고 넉넉한 평생을 산다고 했다.

○코의 윗부분인 콧대가 가득하고 평평하면 복이 있고 장수(長壽)한다고 했다.

반면에 이 부분이 움푹 파였거나 끊어진 모양새이면 복이 없고 단명(短命)한다고 했다.

○코를 옆에서 보았을 때 콧대가 심하게 패였거나 거의 없는 사람 혹은 심하게 튀어나온

사람은 평생 고생이 다르며 복이 없고 특히 여자의 경우 배우자 복이 없다고 하였다.

○콧구멍의 크기가 적당하고 안정적으로 둥근 사람은 재물이 마르지 않고, 경제적인 사고방식

을 갖고 반면에 콧구멍이 매우 크거나 작으면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특히, 콧 구멍이 위로 향하면 돈이 모이질 않는다.

○코끝이 둥글고 안정적이면서 도톰한 사람은 결정력과 판단력이 좋아 재테크나 투자에서도 능력을 발휘하며 코끝이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사람은 신중하지 못해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위험이 있다.

○코끝이 메부리 같고 작고 콧등이 뾰족하면 나이 들어가면서 가난하고 천하게 늙어 갈 수 있 으며 콧방울이 없으면 집안에 쌓아 놓을 것이 없게 된다.

지금까지 재백궁(財帛宮) 즉, 돈에 해당하는 “코”를 살펴보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얼굴 크기에 비례해서 코의 모양새,크기,길이 등을 살펴야 할 것이다. 예를들어 얼굴이 작은데 비해 코가 반듯하고 곧으며 콧방울에 살집이 넉넉하여 마치 자루 모양을 하고 있으면 재물(財物)이 마르지 않고 평생 복록(福祿)이 넘친다는 것이다. 실례로 홍콩의 유명한 배우 성룡의 이미지를 검색해서 보면 가장 쉽게 이해가 갈 것이다. 다시 한번 더 강조하지만 절대로 코만 보고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