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 갈아 신기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장화 갈아 신기 캠페인에 동참하세요”
진주시, 축산농가 자율방역 캠페인 ‘장화 체인지, 방역 챌린지’ 홍보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10.3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조규일 진주시장 '장화 체인지, 방역 첼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30일 조규일 진주시장 '장화 체인지, 방역 첼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축산농가의 자율적인 방역 활동 촉진을 위해 ‘장화 체인지, 방역 챌린지’라는 메시지로 장화 갈아 신기 캠페인을 적극 펼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농수축산신문이 주관하는 ‘장화 체인지, 방역 챌린지’ 캠페인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 축산물을 만들기 위해 축산인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자율방역 캠페인이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럼피스킨(LSD), 구제역 등으로 갈수록 방역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실질적인 방역 주체인 농가 스스로 철저한 차단방역을 실천해야 한다. 차단방역의 시작은 ‘장화 갈아 신기’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은 실천이지만 농가의 철저한 자율방역을 통해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보장하는 동시에 시민 안전과 식량안보를 지키는 일이기도 하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축산농가에 “농장에서 가장 실천하기 쉬우면서도 방역의 기본이 되는 ‘장화 갈아 신기’를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자발적인 장화 갈아 신기를 통해 축산 현장의 가축질병 방역 지킴이가 돼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캠페인 참여는 인스타그램에 ‘#장화체인지방역챌린지’ 해시태그와 농수축산신문 계정을 태그해 장화를 갈아 신는 모습이나 농장의 다양한 장화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