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7.2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투시도. (사진제공=사천시청)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투시도. (사진제공=사천시청)

우주항공부품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창업지원 기반을 조성하고 우주항공복합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21일 사천시에 따르면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설계공모 심의위원회 열고 ㈜무위건축사사무소 및 엠플레이건축에서 제출한 작품 ‘열린공간을 품은 혁신지원센터’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무위건축사사무소 및 엠플레이건축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된다.

당선작은 열린 공간을 품은 혁신지원센터라는 주제로 사이트의 개방적이고 경쾌한 외부공간을 계획했다.

또 기존 건축물(사천제2산단 복합문화센터)을 존중한 배치로 독립적인 정체성이 아닌 어우러짐을 중요시한 배치 및 입면계획 등이 심사위원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혁신지원센터는 연면적 158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는데 수출마케팅 기업지원실, 원스톱 창업지원센터, R&SD센터, 기업임대 입주공간 등이 설치된다.

시는 총사업비 55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6년 2월 해당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술향상 지원‧수출역량강화‧전문기술인 육성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및 입주기업과 근로자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로 혁신기관의 역량을 집중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