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학교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연수 실시
진주교육청, 학교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연수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9.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규, 이하 진주교육청)은 지난 25일 진주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교육활동보호 업무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2학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연수는 올해 3월 28일 자로 개정 시행된 ‘교원지위법’ 및 ‘교원지위법 시행령’에 따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되고 있다. 교육활동보호 신고 처리 시 달라진 절차 등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경상남도교육청 교육활동보호담당관 강혜린 장학사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전반의 유의사항, 교육활동침해 학생과 보호자에 대한 조치기준 및 조치내용, 피해교원 보호조치 내용 등을 실사례중심으로 강의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연수 마치고 진주학생문화나눔터 다움 1층 다목적실에서 이어진 제2회 전체회의에서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들과 진주교육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규정 및 1학기 동안 심의 현황과 지역교권보호위원 활동 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김경규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교사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때 우리 아이의 학습권이 보장되고 선생님과 학생이 모두 행복할 때 올바른 교육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다”면서 “존중과 배려로 교육활동 침해 없는 교육청이 되도록 교육공동체 전 구성원이 하나 되어 교육 일번지의 면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