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규, 이하 진주교육청)은 지난 25일 진주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 교육활동보호 업무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2학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연수는 올해 3월 28일 자로 개정 시행된 ‘교원지위법’ 및 ‘교원지위법 시행령’에 따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되고 있다. 교육활동보호 신고 처리 시 달라진 절차 등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경상남도교육청 교육활동보호담당관 강혜린 장학사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전반의 유의사항, 교육활동침해 학생과 보호자에 대한 조치기준 및 조치내용, 피해교원 보호조치 내용 등을 실사례중심으로 강의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연수 마치고 진주학생문화나눔터 다움 1층 다목적실에서 이어진 제2회 전체회의에서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들과 진주교육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규정 및 1학기 동안 심의 현황과 지역교권보호위원 활동 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김경규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교사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때 우리 아이의 학습권이 보장되고 선생님과 학생이 모두 행복할 때 올바른 교육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다”면서 “존중과 배려로 교육활동 침해 없는 교육청이 되도록 교육공동체 전 구성원이 하나 되어 교육 일번지의 면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