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 내달 15일까지 접수
‘제19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 내달 15일까지 접수
진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업 경영인 2명 선정·시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10.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제19회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진주시에서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업체로서 수출·생산·매출 부분에서 탁월한 성장률을 보이고, 신기술개발·자동화·정보화 등 기업구조 개선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에게 수여된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들에 대해 진주시 기업활동지원위원회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을 선정해 오는 12월 말 연말표창 시상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최고경영자상 수상 기업에는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시책의 우선수혜의 특전이 부여되며, 경남은행의 융자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지난해 (주)락토메이슨 손민 대표와 ㈜동양 문대근 대표가 최고 경영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인력난 및 인건비 상승 등의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기술개발과 혁신 등을 통한 기업성장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진주시의 명예를 드높이는 데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인을 후보자로 추천 받는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주시 최고경영자상 후보자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진주시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055-749-813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