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사장 조규일 진주시장) 입주기업인 바이오 시험분석 전문 기업 ㈜엔피켐바이오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한국인정기구의 공인시험기관 인정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산하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ISO/IEC 17025를 기반으로 시험소의 품질 시스템과 기술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시험 기관의 품질 경영시스템과 기술 능력, 운영 체계, 인력의 전문성, 장비의 성능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시험 결과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보장한다.
㈜엔피켐바이오는 이번 인정을 통해 8개 시험 분야에서 국제 규격의 품질 경영 시스템과 시험 수행 능력을 인정받았다. 인정받은 분야는 ▲현탁액 상태에서의 살균제 항바이러스 활성 평가 ▲플라스틱 및 비다공성 표면의 항바이러스 활성 측정 ▲섬유 제품의 항바이러스 활성 측정 ▲화장품의 보존력 평가 ▲섬유 재료의 항균성 시험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의 무균시험법 및 미생물한도시험법 ▲세포독성 시험을 통한 의료기기 생물학적 안전성 평가 등이다.
권정희 ㈜엔피켐바이오 대표는 “이번 한국인정기구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당사의 시험 역량과 신뢰성을 입증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뢰도 높은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피켐바이오는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창업해 성장한 기업으로, 이번 인정을 발판 삼아 진주지역 바이오산업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진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